2분기 5816억, 541억 / 컨센 438억
대신 6
3분기 매출 5717억, 영업이익 624억?
6월 테라 비중 매출 60%까지 확대.
키움 5.7
매출은 기대치 소폭 상회, 영업이익 서프라이즈 : 판관비 적게 집행
7월 맥주/소주 판매량은 6월보다 증가 중인데 7월 강수량 증가를 감안하면 긍정적.
이베스트 5.7
영업이익 추정치 45%, 컨센 34% 초과.
상반기 마케팅비 작년보다 3백억 줄어든 1천억 지출.
급여 및 퇴직금이 늘어난 것은 공장 가동률이 빠르게 늘면서 기존 인력 외에 비정규직 많이 고용한 걸로 파악.
2분기 소주 OPM 11.86% / 맥주 OPM 5.61%
맥주 OPM 2019년 1분기 -14.76%에서 현재 5.61%까지 빠르게 개선
DB 5.2
하반기 위축됐던 유흥시장 회복되고 경쟁사와의 경쟁이 재개되면 판촉비가 본격적으로 집행될 것.
지나친 기대감은 경계.
3분기 1.9%, 4분기 2.1%의 맥주 부문 OPM을 추정.
한화 5.3
유안타 5.2
삼성 5.7 고정비가 커서 점유율이 올라가면 마진이 더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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