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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백

산업기업 / 2020. 9. 10. 14:24

현백본점은 무역세너인가 압구리인가

삼실이 압구리이니 상식으로 알고 있자.

 

현백그룹은 수년간 제조부문 역량 강화.

그린푸드 식품 제조, 홈쇼핑 한섬 인수, 한섬 화장품 사업 진출, HCN은 SK바이오랜드 인수 추진 화장품 천연원료 기업

온라인 채널에서 안착하지 못한 상황에서 기존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제조부문 강화에 주력.

리바트 물류센터 구축, 스마트공장 중공을 통한 생산 효율화.

L&C 엔지니어드스톤 생산물량 확대할 계획.

 

홈쇼핑을 활용하겠지? 현금성자산이 많고 활용에 최적화된 구조이기 때문. 

지난 10년간 홈쇼핑은 해외진출 안착에 실패, 에이치씨엔 신사업부 확장 미진.

B2B도 규모는 키웠는데 범 현대가 대상이 대부분이라 외부경쟁력 확대를 이뤘다고 보기는 어렵;;

 

2030에서의 변화.

하반기 프리미엄아울렛 대전, 남양주 오픈되면 추가적 출점 계획없다. 여의도 파크원은 자가점포 아님. 기존 플랫폼 사업부문은 본업을 통한 이익 창출에 집중할 것. 백화점, 홈쇼핑.

제조업경쟁력에는 공격적 투자. 리바트 스마트공장 21년 준공 예정. 용인공장 관련 투자금액 1400억원에 육박. 기업 규모에 비해 상당히 큰 규모. 에버다임, L&C도 세종사업장내 공격적 투자 총 473억원. 엔지니어드스톤 MS67%, 인조대리석 17% 2위, 창호 15% 3위, 데코 마감재필름시트 40%, 바닥재18%2위 등.  

향후 10년 지난 10년간 확보한 현금성 자산을 어떻게 활용할까.

아무래도 홈쇼핑이 현금 창출 능력 면으로 보았을때 중심이었고 앞으로도 중심일 것. 현금성자산 4500억에 연간 1천억 새로 창출 가능. 순이익 1300억대인데 8천억 시총이니 싸지 않나?

 

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69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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