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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판지

산업기업 / 2020. 9. 10. 11:35

원료는 하락하고 매출은 늘어나는 시장.

왜? 온라인쇼핑이 늘어나면서 택배 박스(골판지)만 늘어난다고 생각하지만

박스를 열어보면 상품이 바로 들어있는 경우는 많지 않다.

그 안에 제품 포장이 되어 있기 마련인데

그 포장은 골판지가 아니고 백판지.

 

그리고 코로나로 음식물 등의 배달이 늘었는데

치킨, 피자 포장하는 종이들도 다 백판지.

 

과점시장 한솔제지, 깨끗한나라, 세하, 한창제지.

원래 신풍제지도 있었는데 망하고 세하는 한국제지가 인수.

 

고지(원료)가격은 중국의 수입 중단 정책으로 마구 하락.

국내 고지가격도 글로벌 가격에 연동되며 하락.

톤당 15만원 하던 게 6.6만원 찍고 최근 장마로 인한 공급감소와

환경부의 무슨 재생지 신고제? 때문에 8만원으로 상승한 상황.

 

한솔제지 800억 순이익은 무난할 것 같은데 시총이 3400억 수준이라

주가도 엄청 싼데 모멘텀이 좀 약한 느낌.

다시 성장 느낌이 나오는 걸 확인하고 매수하는 게 어떨까

그 때 모조리 다 반영되겠지. 친환경 종이포장재 프로테고 이런 애들 성장성 분명하지만

반영될 때 다 반영될 거다. 항상 그렇듯.

그간 인쇄용지 변동성에 커서 실적이 제대로 평가받기 쉽지 않았다.

구조조정으로 영업외비용도 줄어들고 안정적 실적 만들었으니 재평가 받을까?

받겠지. 근데 한꺼번에 받을거다. 성장성 좋아보일때.

기존에 외부 공기, 수분 차단하고 내용물 변질 막기 위해 인쇄필름+알루미늄 복합 포장재 사용.

프로테고는 종이에 인체 무해한 수성 코팅제를 도포한 형태, 

복합 포장재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면서 환경에 미치는 부담이 적다.

2022까지 600억 매출 목표.

*** 복합 포장재의 시장 규모는?

 

세하는 한국제지(해성산업)에서 인수.

유상증자 완료, 주식수 두 배 가까이 증가.

다품종 소량생산 설비로 영업 레버리지는 약하지만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기에 매출 안정성이 높다.

해성그룹과 원자재 통합구매로 수익성 좋아질 것. 연간 2~30억 절감.

식품, 제약, 화장품 포장재 전문, 절반은 동남아 수출.

롯데제과, 동서식품, 오뚜기 등과 오랜 거래관계.

1800억매출, 200억영업이익, 1000억시가총액.

미sonoco가 프링글스 디자인해 공급한 것같은 사업모델을 구상 중.

 

백판지 매출비중 85%

추석 성수기와 2.5단계 시행으로 매출 큰 폭으로 늘지 않을까?

온라인쇼핑 음식 서비스 거래액은 7월 초고치 갱신인데?

 

고수익성 식품 전용 포장지(음식 내부 보호용) 상품 매출 비중이 29년 5%에서 20년 10% 되지 않을까 추정한단다.

 

 

 

<참고자료>

www.db-fi.com/research/research/re_CompanyAll_viw.do

 

기업/산업분석종합 - DB금융투자

 

www.db-fi.com

consensus.hankyung.com/apps.analysis/analysis.downpdf?report_idx=570453

깨끗한 나라

대한펄프에서 희성전자 그룹.

위생용지 반, 산업용지 반

올해 영업이익 600억, 시총 1800억

부채가 많은데 구조조정 잘 해서 실적 좋아지고 있다. 선순환구조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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