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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기업 / 2020. 11. 27. 15:48

나으 관심은 t왜2. 망할거냐 아니냐? 이미 유상증자 자금조달도 했으니 2021년 시장 재개되면 빠르게 좋아지는 거 아님?

 

하이디지비 : 3분기 -311억이 기대치 상회란다. 무섭. 3분기 매출이 20% 증가했다는데 국내로 여행 목적지를 빠르게 전환해서란다. 국내선 공급 69% 증가, 수요 62% 증가. 탑승률 84%. 근데 311억 적자. 어떻게든 돈을 돌리려고 저가에 막 팔았다는 얘기. 그래야 유류비라도 빠지니까. 2분기 매출 247이고 19년 3분기 202, 20년 3분기 486.

 

11/13 유상증자로 확보한 현금은 대략 670억. 현재 시총 2400억. 2021년 매출 2670 영업 -580 적자, 2022년 매출 9290 1460 흑자로 예상했는데 빚이 많아서 순익은 810 정도로 예상했는데 이 경우, 내년 연말 주가는 얼마가 타당할까? PER 5배 정도 주면 4050, 주당 4403원. 10배 주면 8806원. 현재 2600원이니 업사이드가 어마어마해 보이지는 않는다.

 

현금이 700억 있었는데 670억 확보했으니 대략 1370억 잡고 올해 분기에 평균 300억씩 털렸으니 내년도 똑같이 털려도 내년 버틸 돈은 마련했다. 200억 이하로 털린다면 힘들긴 하겠지만 존폐 위기까지는 가지 않을 듯.

 

대주주가 홀딩스인데 약 53%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우리사주도 15%나 된다. 홀딩스의 대주주는 예리미 61%. 근데 유상증자할 돈이 있나? 그래서 BW를 발행했다. 무려 33백만주, 행사가격 902원. 그래서 300개 만들어서 항공에 쏜거다. 현재 시총 800이지만 이거 감안하면 1억주나 된다. 1천억. 얘네도 올해 1천억 적자 털릴 것 같은데 돈은 있나. 내년 버틸 돈은 있겠지. 사실 얘네는 항공 때문에 장부상으로만 털리는 거라 실제 대금지급 못 해서 부도나고 그러진 않을거다. 채권 만기 뭐가 있나는 물론 파악해야지. 근데 무슨 쿠폰이 24회나 되냐. 살짝 찜찜. 23년 10월 만기이고 표면이 2%, 만기가 4%이다. 360원에 거래된다고 보고 1만개 매수하고 360만원 + 현금 905만원 = 1265만원 들어간다. 현재 채권 가격을 9150원으로 잡고 대용납부하면 830만원 들어가고 360+830=1190만원. 가격은 1060원이니 1만주 받으면 130만원 손해.

 

그런데 이 계산대로면 대략 주가 1200원 위에서는 이익이 발생하네? 항공이 5천원 되면 홀딩스는 얼마일까? 30% 정도 상승률 못 따라간다치고 70% 상승하면 1700원. 1000원에 주식 1만주를 사서 1700원에 팔면 1천만원 투입해서 700만원 이익. 쿠폰 285만 사고 715는 채권사서 들고 있다가 유사시에 주식으로 받으면 7900주니까 이득도 560만원으로 줄겠네. 괜히 계산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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